CTCBIO Animal Bioscience Blog

Charoen Pokphand Group / C.P. Group 본문

Animal Industry News

Charoen Pokphand Group / C.P. Group

Kwon, KiBeom 2022. 11. 11. 09:09

 

 

차론 폭판드 그룹

Charoen Pokphand Group

Address: C.P. Tower 12/F, 313 Silom Road Bangkok, 10500 Thailand

 

https://www.cpgroupglobal.com/

 

Charoen Pokphand Group

Charoen Pokphand Group Co., Ltd. serves as a parent company of C.P. Group. As a holding company, Charoen Pokphand Group Co., Ltd. holds shares of subsidiaries in Thailand and overseas. The Group operates across many industries ranging from industrial to se

www.cpgroupglobal.com

 

 

 

태국의 재계1위 대기업이자 다국적 기업으로 1921년 중국 남부 광둥성 동부 산터우(汕头)에서 태국 방콕으로 넘어온 창업주 谢国民(쎼궈민)이 종자가게로 시작한것을 시초로 지금은 태국내에서 식료품, 농업, 사료, 오토바이, 금융, IT, 무역, 플라스틱, 제약, 부동산, 유통, 통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계 최대 사료 생산업체로 새우수출 및 세계 3대 가금류 생산업체인 Charoen Pokphand Foods(CPF)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의 매출의 64%는 해외에서 나오며 태국내 매출은 전체에서 30% 정도이다.

외식업체로는 체스터스 그릴이 있다. 체스터스 그릴도 CP 계열인데 태국에서는 버거킹이 별로 인기가 없기 때문에 3위 정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게다가 KFC 태국 운영권도 CP 소유다.

 

1988년에 설립된 CP All이라는 회사를 통해 1989년부터 태국 전역에서 세븐일레븐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자체적인 CP 브랜드의 편의점도 있다.
태국에는 Makro라는 창고형 매장이 있다. 태국내 창고형 매장에서는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태국의 대표적인 통신회사 True를 소유하고 있다. True는 1위와 2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또 CP가 종묘 사업으로 맨 처음 시작했기 때문에 농업용 상품들도 판매하고 있다.
그 외에도 부동산 사업, 플라스틱 제조 등으로 매우 다양하고 폭 넓은 사업을 운영 중이다.

 

CP그룹은 중국본토에서도 잘나가는 회사인데 중국본토에서는 正大集团(Chia Tai Group)으로 부르고 있으며 1978년 덩샤오핑에 의해 중국이 개혁개방할때 가장 먼저 진출한 외국인투자기업이며 현재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로터스(卜蜂莲花)라는 대형슈퍼마켓을 운영 중이며, 2017년 말 철수한 이마트(易买得) 운영권을 가지고 있었다.

중국 2위 보험사이자 세계 최상위권 보험사인 핑안보험의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중국 정부와 협력하여 중국 농업 현대화를 추진하며, 시진핑과 직접 독대하는 경우도 많다.
중국 요시노야의 운영권 또한 CP 소유다.
식품 및 농업 종합 기업으로서는 현재 '세계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가금류 생산에서는 '세계 3위'다.
아세안 지역에서는 사실상 모든 마트에서 CP 제품을 찾을 수 있고, 한국에서도 이마트 냉동식품 중에서 종종 찾아볼 수 있다.
CP그룹 회장은 포브스 세계 171위의 부자를 기록하고 있다.
CP 그룹은 태국, 홍콩, 상하이,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CP(Charoen Pokphand) 그룹은 식품 관련 기업의 대기업입니다. 

태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CP의 가금류, 돼지 및 사료 분야의 국제 활동은 두 가지 방식으로 구성됩니다. 

또는 CP Foods(CPF) - 14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전 세계적으로 수출하는 그룹의 주요 국제 사료 공급업체입니다.

 

2021: CP는 2021년 중국에서 사료 생산이 없다고 보고하여 회사의 전 세계 사료 생산량이 42% 감소했습니다. 

중국 생산은 현재 별도의 회사인 Chai Thai Investment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2020년(8월): Bloomberg는 세계에서 21번째로 부유한 가문인 CP Group을 소유한 Chearavanont 가문을 선정했습니다.

2020: CP Vietnam은 사료 공장, 부화장, 농장, 도축장 및 가공 공장으로 구성된 베트남 Binh Phuoc성에 가금류 복합 단지를 엽니다. 연간 최대 5천만 마리(2023년까지 연간 1억 마리)의 육계를 생산 및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프로젝트에 2억 5천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이 복합 단지는 일본, 유럽 및 중동을 포함한 현지 소비 및 수출용 닭고기 제품을 생산합니다. 이 단지는 3,0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2016: CP는 CP Foods를 통해 COFCO Meat(Suquain)를 인수합니다.

2014년: CP Group과 Itochu Corp.는 기업식 농업, 축산, 식품, ICT, 물류, 금융 및 제약 분야와 비즈니스 기회를 개발하기 위해 제휴를 맺었습니다.

2012: 회사는 CP 파키스탄 브랜드로 농업 관련 사업을 확장합니다.

2009년: CP Group은 사료 및 가축 사업으로 러시아 시장에 진출합니다.

2007: CP Group은 사료와 가축을 가지고 필리핀에 진출합니다.

2006: 회사는 사료, 축산 및 식품 사업을 라오스 인민 민주 공화국으로 확장합니다.

2005: CP Group은 가축 사료와 "Ha-dao"(별 5개) 구운 닭고기를 인도에 제공합니다.

2002: CP Group은 영국 기업인과 함께 CP Foods(영국)에 투자하여 영국에서 가공육 ​​및 즉석 섭취 제품을 수입 및 유통합니다.

Comments